[코스 Ver.] 교토여행 1일차(기요미즈데라, 산넨자카, 니넨자카, 아라시야마,기모노숲)

안녕하세요. 바루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그리고 카와라마치까지 순탄히 잘 오고 숙소 체크인까지 잘 하셨나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교토여행을 해볼 차례입니다.

일본외의 나라 여행을 갈때도 그렇지만 그 나라, 도시의 역사를 조금이나마 알고 가면 여행의 재미는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요 관광포인트와 함께 역사나 여담을 함께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관광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가독성을 위해 상세버젼으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토(京都, Kyoto)

현재 일본의 수도는 도쿄(東京, Tokyo) 이지만 수도가 된지는 이제 10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교토가 수도였으며 1000년의 수도 교토라고 많이 불리고 있죠. 그만큼 메이지 유신 전까지는 일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도시였습니다.

2. 교토여행 1일차 경로(당일, 1박 기준 여행자 추천)

숙소를 떠나 청수사라 불리는 기요미즈데라 → 산넨자카 → 니넨자카 → 아라시야마 → 기모노 숲 순으로 여행할 계획입니다.

혹시 당일로 대나무숲인 아라시야마보다 금각사를 더 보고싶으신분들은 니넨자카 이후 금각사로 떠나주셔도 되겠습니다. (금각사는 2일차 여행에 나오게 됩니다.)

3. 기요미즈데라(きよみずでら , 청수사)

1) 설명

교토에서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히는 기요미즈데라입니다. 청수사라고 불리는데 한자에서 보면 아시듯 “맑은 절”이라는 뜻을 가진 사찰입니다. 주변에 흐르는 맑은 물과 작은 폭포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 가는법 (카와라마치역 기준)

경로 확인하기.

86번 버스 탑승 → 4정거장 이동 → 기요미즈미치에서 하차 → 도보로 이동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카와라마치역에서 걸어서 갈수도 있습니다. 가는길에 게이샤들이 있다는 하나미코지도리(花見小路)라는 곳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옛 거리들과 게이샤들의 무대가 있는 주점이 몇개 보이고 저녁에 운이 좋다면 게이샤들도 볼 수 있어 저녁에 잠시 가보시는 것 정도 추천드립니다.

4. 산넨자카(三年坂・産寧坂)

1) 설명

三年坂 또는 産寧坂라고 불리는 기요미즈데라까지 가는길의 약 100미터정도의 길목을 말합니다. 원래는 건강한 아이다 무사히 태어나길 기도하며 기요미즈데라까지 올라가 순산을 기원하는 産寧坂로 불렸었습니다.

이후 아래쪽 언덕을 니넨자카(二寧坂) 또 그 아래 언덕을 이치넨자카(一念坂)라고 불리며 三年坂라는 명칭이 자리잡았던 걸로 보입니다.

지도 확인하기.

위에 지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기요미즈데라에서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 거리가 산넨자카입니다. 기요미즈데라를 보셨다면 자연스레 지나가는 코스이며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이니 꼭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5. 니넨자카(二寧坂)

1) 설명

산넨자카 아래쪽 언덕을 니넨자카라고 얘기합니다. 여담으로 산넨자카에서 넘어지게 되면 3년밖에 못살기 때문에 3년마다 와서 넘어져야 한다. 그리고 니넨자카는 넘어지게 되면 2년밖에 못살기 때문에 2년마다 와야된다라는 과거 얘기가 있었던 듯 합니다.

지도 확인하기.

위 지도에서 보시면 기요미즈데라에서 산넨자카를 내려오다가 보면 중간에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내려가는 언덕이 니넨자카입니다. 산넨자카보다는 아주 조금은 한산한 느낌이 있으며 100년 넘은 건축물에 입점한 스타벅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6. 아라시야마(嵐山, 대나무 숲)

1) 설명

아라시야마는 아름다운 대나무 숲이 펼쳐진 치쿠린(竹林)이 있는 관광지이자 산 이름을 말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사진인 도게츠쿄 다리가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2) 가는길 (전철 약 25분 소요)

경로 확인하기.

카와라마치역 → 한큐교토선 탑승 후 2정거장 이동 → 가쓰라역 하차 → 한큐아라시야마선 탑승 후 3정거장 이동 → 아라시야마역 하차

니넨자카까지 갔다면 다시 카와라마치역까지 가는길은 도보로 약 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카와라마치역까지 돌아가는 길도 여러 상점들이 많으니 천천히 구경하시면서 가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또 하나의 유명 관광지인 대나무 숲, 치쿠린을 가기 위해서는 아라시야마로 가야 합니다. 한큐 쿄토선을 타고 가쓰라역까지 간 뒤 한큐 아라시야마선으로 환승 후 3정거장만 가면 도착할 수 있으니 꼭 다녀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7. 기모노 숲(着物の森)

1) 설명

한큐아라시야마 역에서 치쿠린을 간다면 너무나도 아름다운 도케츠쿄를 꼭 건너게 됩니다. 그리고 근처에는 란덴 아라시야마 역이 있는데요. 해당 역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기모노 숲이 있는데 저녁 시간 때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제가 추천한 경로대로 움직이신다면 중간 중간 식사와 간식까지 하고 기모노 숲에 가게 된다면 기모노 숲의 불이 켜질 시간이 될꺼에요. (약 오후 5시 30분 ~ 6시)

지도 확인하기.

한큐 아라시야마역에서 한적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카츠라강의 분위기를 한껀 즐기신 뒤 치쿠린으로 가게 됩니다. 치쿠린에서 대나무의 웅장함과 맑은 공기를 즐긴 뒤 다시 돌아오는 길에는 예쁜 기모노 숲이 기다리고 있을꺼에요.

7. 교토여행 1일차를 마치며

각 관광지의 상세한 내용까지는 못담았지만 하나하나 담아갈 예정입니다. 교토여행을 무박으로 생각하시는 분이나 1박 이후 다음날의 일정이 급하게 잡혀있는 분들께는 아주 좋은 여행코스라고 생각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2일차 관광지를 먼저 보여드리고 그다음 관광지별 상세 코스와 맛집 리스트까지 천천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교토까지 못오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오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여 주세요.

간사이 공항에서 하루카 열차타고 교토로 가기